교육체계                                                                            

하모니네이션 교재

하모니네이션 교재는 개인 및 그룹 악기수업을 진행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하모니네이션 교재는 교육공학 이론인 Peer-Learning, Cooperative-Learning, Systems Thinking의 프레임을 바탕으로 악기를 배움으로써 음악에 친밀감을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하모니네이션의 교재에서는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1) 하모니네이션 교실의 약속은 공동체, 책임감, 협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음표와 리듬을 몸으로 익히며 수학적 이해를 돕습니다.
3) 4 대륙의 민요와 전통음악의 연주로 체험하며 문화적 다양성을 존중하도록 소개됩니다.
4) 주요 작곡가들의 작품, 음악이론, 솔페지, 앙상블 그리고 음악사를 즐겁게 배웁니다.
그룹음악교육 전문강사 민간자격
(등록번호2014-4146)

2005년 이후 국내에서 오케스트라 페다고지(교수법)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다년간의  교육노하우를 바탕으로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 페다고지 교재와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이 교재와 함께 교수법을 체계화하고 현장에 적용시킴으로써 단원들의 음악적 능력, 사회성, 시스템적 사고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문강사를 양성합니다.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 구성

그룹 앙상블 교육을 받는 단원들은 연주회 및 페스티벌에서 아래와 같은 오케스트라로 활동합니다.
개인차와 연습량에 따라 편차가 있으나 대부분 활동기간에 따라 각 오케스트라에 해당됩니다. 

O 새싹 오케스트라 : 1~2 년 
O 나무 오케스트라 : 2~3 년 
O 정원 오케스트라 : 3~4 년

그룹 앙상블교육과 오케스트라 활동을 통해서 일정 수준 이상 도달한 단원들은 개인별 수준과 선호에 따라 개인레슨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오케스트라 그룹은 함께 성장해 가는 것을 중요하게 여기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음악봉사연주등 커뮤니티를 이해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M4one 챔버 앙상블과의 활동

첼리스트 정명화 교수를 초대 예술감독으로 시작된 M4one챔버 앙상블은 하모니네이션 오케스트라의 단원이 음악 전문가의 길로 진로를 정하고, 성장한 후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국내외 최고 수준의 교수진들로 구성된 연주그룹입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인디애나 음악대학), 피아니스트 임미정(한세대)가 공동 음악감독으로, 첼리스트 이강호(한예종), 바이올리니스트 양고운(경희대), 비올리스트 최은식(서울대) 교수가 멤버로 활동 중입니다. 

O 주요 활동 
충청남도의 8개 문예회관 협력 모금 연주를 통한 저소득 청소년 악기기금 3000만원을 기부 
코스타리카 국제 페스티발 초대 연주 
2016년 제네바 UN오케스트라 초청 공연 
2017년 UN 챔버 앙상블과의 합동공연으로 예술의 전당 그린콘서트
DMZ식물원에서의 < 생태와 평화 >음악회 등 다수